Home > 이용안내 > 자주하는 질문

자주하는 질문

자주하는질문

총 13건, 1/2 페이지

자동차 교통사고 보험처리가 가능한가요?
안녕하세요! 리셋재활의학과 입니다.

예, 가능합니다.

교통사고 환자의 경우에는 자동차 배상법 규정에 의해 적용 받습니다.
사고 후 보험회사를 통해서 부여받은 대인사고 접수번호를 알려주시고 진료를 받으시면 됩니다.
진료 및 치료비용은 자동차보험에 의해 처리가 되고 본인 부담금은 발생하지 않습니다.
하지만 기본 물리치료나 주사, 약물처방은 자동차보험 적용이 가능하지만
체외충격파, 프롤로주사 등 비급여치료는 자동차보험 적용범위가 아니기 때문에
원하시는 경우 본인 부담으로 치료를 진행하셔야 합니다.

보험처리 관련하여서는 리셋재활의학과에서 상담해드리고 있습니다.
자세한 문의는 02-562-2525 로 문의주세요.
주사치료도 가능한가요?
안녕하세요 리셋재활의학과입니다.

네 허리, 목 급성 디스크부터 오십견, 충돌 증후군, 손목터널 증후군 등등
척추, 관절, 신경부위에 투시 영상 및 초음파 기기를 사용하여 정확한 병변 내 주사치료를 시행하고 있습니다.

자세한 내용은 내원하셔서 원장님과 진료 후 한번 더 상담을 해드리도록 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임산부도 진료와 치료가 가능한가요?
안녕하세요. 리셋재활의학과입니다.

저희 리셋 재활의학과 맘스클리닉에서는 임산부를 위한 방사선 노출이 없는 안전한 검사와
국내 최다 임산부 통증 케어 경력이 있는 원장님과 치료진이 치료를 진행합니다.

임신 중이라도 언제든지 방문이 가능하시고 도수치료의 경우는 12주 가량부터 치료가 가능합니다.
또한 임신 전과 마찬가지로 척추 & 관절 통증 치료는 개인 보험 청구가 가능합니다.
예약은 어떻게 하는건가요?

진료예약은 전화예약을 하시는 방법,
홈페이지에서 진료 상담을 신청하시는 방법,
모바일 예약 등이 있습니다.

- 전화예약
031-263-2520

- 모바일 예약
카카오톡에서 “리셋재활의학과” [친구 추가]
진료를 받으려면 몇 시까지 가야하나요? 그리고 토요일, 일요일, 공휴일 진료도 하나요?
안녕하세요. 리셋재활의학과입니다.
평일 9시부터 근무 시작이고 초진은 저녁 5시까지 오셔야 엑스레이 등 필요한 검사를 함께 진행을 할 수 있습니다.

평 일 AM9:00 ~ PM6:30
토 요 일 AM9:00 ~ PM2:00 (점심시간 없이 진료)
점 심 시 간 AM1:00 ~ PM2:00(도수치료는 점심시간 없이 진행)

· 예약시, 도수치료는 점심시간 없이 교대근무
· 일요일, 공휴일은 휴진입니다.
도수치료를 하면 좋은 점이 무엇인가요?
안녕하세요. 리셋재활의학과입니다.

도수치료의 장점은 통증을 감소시키고, 부작용이 거의 없는 안전한 치료방법이라는 것입니다.

그리고 내 몸의 특징을 고려해 표면적인 통증이 아닌 원인부터 해결하는 치료이기 때문에
오랫동안 통증으로 힘들어하시는 분들이나 수술이나 주사에 대해 두려움, 거부감이 있으신 환자분들에게 좋은 치료방법입니다.
도수 치료 후에도 통증이 있는데 어떻게 해야 하나요?
안녕하세요. 리셋재활의학과입니다.

도수치료는 잘못된 습관으로 인해 굳어 있는 근육을 조작하는 치료라고 할 수 있는데,
치료 초기에 통증을 느낄 수 있습니다.

보통 1~3회 차에서 통증이 감소하지만, 길게는 6회~10회까지 통증을 느끼시는 분들이 종종 계십니다.

병적인 근육 상태에 치료적 자극이 정확히 전달되었다면 이로 인해 관절, 근육의 움직임에도 자연스럽게 변화가 생깁니다.
이러한 변화에 적응하기 위해서는 어느 정도의 시간이 필요합니다.
도수치료는 얼마나 받아야 하나요?
안녕하세요. 리셋재활의학과입니다.

사람마다 신체능력과 인지능력에 따라 횟수가 달라지는데
보통 주 2~3회 씩 약 1시간 정도 6-8주를 권장합니다.

근육의 기억력이 보통 72시간 정도이기 때문에 치료간격이 일주일이 넘어갈 경우
치료 반응이 급격히 떨어져 불필요한 치료기간이 늘어날 수 있습니다.

치료 초기에는 근육이 원래대로 돌아가려는 성질이 크기 때문에 규칙적인 간격을 지키는 것이 중요합니다.

주 2~3회가 제일 적당하지만 시간이 없으신 경우에는 중단하시는 것보다
최소 일주일에 한 번이라도 하시면서 중간에 자가 운동을 유지해주시는 것을 권유드립니다.
도수 치료는 어떤 치료인가요?
안녕하세요. 리셋재활의학과 입니다.

도수 치료는 의사나 물리치료사가 수기로 통증을 완화시키기 위해
근육과 뼈의 배열을 바로잡는 치료로 이해하시면 됩니다.

질병 증상을 치료하는 것이 주사, 약물치료라고 한다면 증상의 원인을 일으킨
근본 원인을 바로 잡는 것이 도수치료라고 생각하시면 됩니다.
또한 더 이상의 진행을 막고 예방하는 치료이기도입니다.

치료 후에 많이 호전이 되었지만 다시 잘못된 생활습관 및 운동 자세가 지속되면 통증이 재발되기 때문에
치료과정에서 집에서 할 수 있는 운동지도 및 일상생활 속에서 잘못된 생활습관을 바로 잡을 수 있도록 교육도 하고 있습니다.
진단서 등 각종 서류를 발급하기 위해서는 어떻게 해야하나요?
안녕하세요. 리셋재활의학과 입니다.

진료비 영수증, 세부내역서 등은 바로 발급이 가능하지만 그 밖에 모든 서류
(진단서, 소견서, 통원확인서, 초진차트 등)는 담당 의료진 면담 후에 발급이 가능합니다.
그리고 본인이 오셔서 발급하지 못하고 보호자분께서 발급을 하실 경우에는
등본 또는 가족관계증명서, 환자 신분증, 보호자 신분증 등 증빙서류를 가지고 내원하시면 발급이 가능합니다.